반응형
할리우드 영화사들이 극작가에게 자신의 대본을 홍보할 수 있도록 허용하는 시간은 단 30초다. 30초 내에 흥미를 끌지 못하면 그 대본은 실패작이다. 프록터&갬블의 관리자들은 한 쪽짜리 보고서 작성이 의무화되어 있다. 당신은 이야기하고자 하는 바를 분명하고 정확하게 30초 안에 설명할 수 있어야 한다. 그래야 확신을 가지고 남을 설득할 수 있다.
당신의 인생 목표가 무엇인지 자문해 보라. 30초 내에 설명할 수 없다면 아직 인생 목표가 명확히 세워진 게 아니다. 당신의 경영철학은 무엇인가? 30초 내에 설명하지 못하면 성공한 CEO라고 할 수 없다. 30초 내에 당신의 경영철학을 설명할 수 없다면, 한 시간을 주어도 조직 구성원을 설득시킬 수 없다.
비즈니스교양(박태일지음/토네이도출판사/2007)
반응형
'경제' 카테고리의 다른 글
Noblesse oblige (228) | 2024.09.27 |
---|---|
말하는 대로 된다 (250) | 2024.09.23 |
부자가 되는 여섯 가지 습관 (267) | 2024.09.15 |
로봇 시대 (213) | 2024.09.12 |
부자들의 철학 (240) | 2024.09.10 |